카페24 매일배송에 풀필먼트 기업 '위킵' 합류…D2C 물류 강화

위킵, AI 예측형 물류 시스템으로 출고 효율 극대화

카페24 매일배송에 풀필먼트 전문기업 '위킵' 합류(카페24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카페24(042000)는 이커머스 풀필먼트 기업 위킵이 '카페24 매일배송'의 파트너사로 합류했다고 5일 밝혔다.

카페24 매일배송은 온라인 사업자가 카페24 제휴 물류사에 빠른 배송을 원하는 상품을 미리 입고하면 주문 발생 시 쉬는 날 없이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출고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다.

이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는 주말과 공휴일에도 '매일·당일·새벽배송' 등 차별화된 배송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판매하는 상품 전체 혹은 일부 상품군을 지정하는 등의 방식으로 상품마다 다양한 배송 전략을 취할 수 있다.

위킵은 'AI 예측형 물류 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 사업자가 소비자에게 신속한 배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가 판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학습해 주문량을 예측하고 자동 발주와 사전 포장을 미리 진행해 출고 효율을 극대화한다.

위킵 시스템을 활용하면 자정 직전 발생한 주문에도 즉시 상품을 출고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번 협력을 통해 카페24 매일배송은 기존의 CJ대한통운, 파스토, 품고 등 주요 물류 파트너사와 더불어 소비자 직접 거래(D2C) 사업자 맞춤형 전문성을 갖춘 풀필먼트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카페24는 앞으로도 주요 물류사와 연동을 확대해 온라인 사업자가 비즈니스 상황에 맞춰 최적의 파트너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