궤도가 설명하는 '침대는 과학'…에이스침대, 영상 3편 공개
궤도의 '공대 개그'와 실생활 공감 요소 담긴 신규 디지털 캠페인
- 장시온 기자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에이스침대(003800)는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가 출연하는 신규 디지털 콘텐츠 '숙면 보존의 법칙'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궤도와 함께 '숙면 보존의 법칙'이라는 테마로 침대 과학을 친근하게 탐구하는 모습을 담았다.
과학을 진심으로 대하지만 어딘가 엉뚱한 매력을 지닌 궤도가 '괴짜 과학자'로 등장해 연구실을 벗어나 실생활에서 침대의 성능을 확인하며 실험을 진행한다.
궤도의 트레이드 마크인 '공대 개그'로 웃음을 더하고 실생활에서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까지 곁들여 소비자의 공감을 유도했다는 설명이다.
첫 번째 영상 '수면 가속도의 법칙'은 매트리스 가장자리까지 지탱하는 일관된 지지력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내용이다. 궤도는 흔히 알고 있는 중력 가속도의 개념을 빌려 잠에 빠져드는 속도를 '수면 가속도'라 표현한다.
에이스침대만의 '올인원 공법'이 수면 가속도를 높여줌을 보여주기 위해 다수의 실험맨을 2종류의 매트리스에 올리고 대조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영상은 작용 반작용 법칙을 패러디한 '자용 잘자용 법칙'과 표면장력 개념을 빌려온 '표면잠력 현상' 영상까지 총 3편으로 준비했다.
영상은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흥미 있는 스토리를 통해 에이스침대 속 숨겨진 과학적 원리를 소비자에게 보다 쉽게 설명한다.
지난해 배우 박보검을 연구원으로 내세운 디지털 캠페인과 비교하면 이번 광고는 소비자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면서도 '숙면 보존의 법칙'이라는 새로운 관점을 더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2025년에도 '침대=과학' 메시지를 이어갈 것"이라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공감대를 높인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이스침대는 후속 영상 및 궤도와 함께하는 토크쇼 등 여러 콘텐츠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에이스침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zionwk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