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성공 방정식 공유"…카카오벤처스, 뷰티 세미나 개최

뷰티 브랜딩 에이전시 우즈스튜디오와 8일 명동서 개최
K-뷰티 인디 브랜드의 투자 자본 활용 방안 공유

카카오벤처스, 우즈스튜디오와 뷰티 세미나 개최(카카오벤처스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카카오벤처스는 뷰티 전문 브랜딩 에이전시 우즈스튜디오와 손잡고 화장품 브랜드 관계자를 위한 뷰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8일 명동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K-뷰티 브랜드를 바라보는 투자자의 시각과 초기 인디 브랜드의 성공을 여러 관점에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투자 심사역과 뷰티 브랜딩 전문가 강연에 이어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행사에는 뷰티 브랜드 대표와 실무자, 투자자 등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카카오벤처스에서는 IT 서비스 투자를 맡고 있는 안혜원 선임 심사역이 '벤처캐피탈이 알려주는 투자 101'을 주제로 강연한다.

지난해 역대 최대 화장품 수출액을 기록한 K-뷰티 산업에서 초기 인디 브랜드가 투자 자본을 어떻게 이해하고 활용해야 할지 설명한다.

최서영 우즈스튜디오 대표는 '스몰 브랜드의 브랜딩법'에 대해 발표한다. 뷰티 브랜드 전략 수립부터 상품 기획, 개발, 유통까지 산업 밸류체인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브랜드 성장 방정식을 공유한다.

안혜원 카카오벤처스 선임심사역은 "뷰티 브랜드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으로 진격하고 있지만 초기 인디 브랜드와 투자 자본 간 정보 비대칭성은 여전한 상황"이라며 "뷰티 생태계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인 세미나를 통해 풍성한 견해를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