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오디오드라마 주인공이라면?'…플링, 개인 커스텀 AI 보이스 4종 추가

사진=플링 제공
사진=플링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센슈얼 오디오 플랫폼 '플링(PLING)'은 유저들에게 더욱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고자 지난 12일, 맞춤형 AI 보이스 기능인 '커스텀 오디오 스토리' 콘텐츠 4종을 추가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된 커스텀 오디오 스토리 4종은 지 해 9월, 베타 서비스로 공개했던 '잠들기 아쉬운 너에게'의 피드백을 수용 및 보완해 음성 합성 AI 기술을 통한 목소리 높낮이, 발화 속도, 감정까지도 미세하게 조정해 더욱 자연스럽고 섬세한 감정 전개를 담아 선보인 작품이다.

유저는 원하는 각각 다른 4개의 목소리를 선택해 경험할 수 있으며, 입력창에 유저가 이름을 입력하면 콘텐츠 속 주인공이 유저의 이름을 불러주는 형태로 유저들에게 더욱 깊은 몰입감을 제시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AI 오디오 인터랙티브 콘텐츠다. 공개 당시부터 현재까지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플링은 누구나 일상에서 한 번쯤 상상해 본 로맨스 판타지를 상상력을 자극하는 풍부한 사운드와 함께 구현한 로맨스 오디오 드라마 플랫폼이다.

최근 일본에서도 서비스를 공개했으며, 현지에서 다수의 프로덕션 스튜디오와 협업해, 한국의 콘텐츠를 일본에서 각색·녹음하고 있다. 이는 콘텐츠 소비가 더욱 빠르게 일고 있는 일본 오디오 콘텐츠 소비자들의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양국의 콘텐츠 성장 추세를 비롯하여 성장 흐름을 지속해서 타진하며, 콘텐츠 제작 및 공급 효율성은 물론 수익성을 강화하여 글로벌 서비스 확장 전략을 본격적으로 내세울 것으로 보인다.

플링 오디오 콘텐츠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AI 보이스 시장에서 상용화에 집중하여 또 다른 갈래로 더욱 독보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그저 감상하는 단방향 콘텐츠가 아닌,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화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콘텐츠 시장의 또 다른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