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프, 혁신적인 시그니처 공간 디아포제 청담 기획
- 임해중 기자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인테리어기획 및 디자인설계회사 하이라이프가 PH129청담에 이어 청담 핵심 입지에 위치한 디아포제 청담을 또 다시 기획 및 디자인한다.
디아포제 청담은 하이라이프만의 확장된 비전과 철학으로 보여주는 진화한 건축물로 청담 골든 블럭에 총 2개 동을 고급주택라인으로 조성해서 오직 소수의 멤버만이 특별한 공간을 누릴 수 있는 ‘하이엔드 리빙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청담동 일대가 하나의 생활권으로 집근처에서 삶을 영위하는 슬세권 경제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기획되었다.
디아포제 청담은 심상왕 대표와 하이라이프 공간디렉터 박화선 상무를 주축으로 감각적인 외관은 물론 미학적인 디자인으로 도시의 밸류를 바꾸고 트렌드 이노베이터들의 명품아지트뿐아니라 최고급 주거 트렌드를 담아 미래투자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디아포제 청담 건축물 외부의 크라운 파사드는 창문을 통해 실내에 웅장한 쉐도우를 유입시키며 빛의 변화에 따라 시공간을 초월한 듯 고풍스럽고 신비로운 장면을 연출한다. 거실은 일반주거공간보다 높이 천정고 3m로 설계되어 차별화된 개방감과 확장감을 주었고 다이닝룸은 입주자가 창작활동을 하며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게 투명 쇼케이스를 배치하고 천연 원목 상판으로 마감한 테이블을 두어 공간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주방은 하이엔드 주방가구계의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독일 명품 주방가구 지메틱(SieMatic)이며, 디 아포제 청담의 진정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그중에서도 가장 최고급라인으로 개발된 신제품 지메틱(SieMatic) SLX를 선보인다. SLX라인의 특징인 리세스채널(recess channel)과 아일랜드 유리장의 6mm 조명 시스템은 독일의 장인정신과 이태리의 디자인 감성이 더해진 주방이다.
주방가전은 독일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GAGGENAU오븐, 인덕션과 프랑스 De Dietrich 다운드래프트후드, 독일 BOSCH사의 냉장고, 세탁기와 건조기가 설치되었다. 펜트하우스는 층고가 무려 5.8m나 높게 설계되어 드라마틱한 뷰를 연출하며 복층구조를 더욱 풍성하게 활용할 수 있게 기획되었다.
한편 심상왕 대표가 이끄는 하이라이프는 대한민국 고급빌라의 상징인 레베빌을 비롯해 마크힐스, 빌폴라리스, 이니그마빌, 피엔폴루스 등 수십 개의 프로젝트를 거쳐 최근에는 청담동 고급빌라 타운에 위치한 ‘브르넨청담’ 과 PH129청담에 이어 디아포제 청담까지 하이엔드 주거공간디자인을 디렉팅했다.
haezung22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