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트패브릭, '강남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선정…수원 청나래 사업 참여

사진의 가장 우측 스타일딜리셔스 김태건 대표 / 사진= 제공
사진의 가장 우측 스타일딜리셔스 김태건 대표 / 사진=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프리미엄 남성복 브랜드 SUIT FABRIC(슈트패브릭)을 전개 중인 (주)스타일딜리셔스 가 2025년 강남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지속 가능한 고용 구조와 안정적인 기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강남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은 지역 내 고용 확대와 근로 환경 개선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슈트패브릭은 정규 고용 중심의 인력 운용과 장기적인 인재 육성 체계를 구축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패션 업계에서 흔한 단기 인력 중심의 운영 방식과 달리, 슈트패브릭은 상담·피팅·제작 전반에 대한 이해를 갖춘 인력을 내부 교육을 통해 육성해 왔다. 이를 통해 매장 운영의 전문성과 고용 안정성을 동시에 강화해 왔다는 평가다.

수원 청나래 참여 '슈트패브릭 수원점' / 사진=슈트패브릭 제공

또한 슈트패브릭은 2026년도 수원시 '청나래 사업' 참여 기업으로 선정되며, 지역 청년 인재와 연계를 확대한다. 청나래 사업은 수원시 취업 준비 청년들의 구직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진출을 응원하기 위해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선정과 사업 참여는 브랜드 외형 확장보다는 사람과 조직에 대한 투자, 그리고 지역과의 지속적인 상생 구조를 구축해 온 과정이 공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로 평가된다.

한편, 슈트패브릭은 프리미엄 수트 및 남성복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기반의 정제된 고객 경험과 장인정신에 기반한 제작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남성복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

alexe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