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넘는 영양 노하우…뉴트리나 건강백서, 퍼스트 브랜드 대상

펫푸드 부문…반려견 5년 연속·반려묘 첫 수상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나 건강백서'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반려견·반려묘 펫푸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카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글로벌 카길 동물영양·건강 사업부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나 건강백서'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반려견·반려묘 펫푸드 부문 대상을 받았다. 반려견 펫푸드 부문은 5년 연속 수상했으며, 반려묘 펫푸드 부문은 첫 대상 수상이다.

15일 카길에 따르면, '2026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 브랜드를 선정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브랜드상이다. 올해 조사에는 약 45만5000 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뉴트리나 건강백서는 2008년 출시 이후 기능별·연령별·견종별로 세분된 제품군을 구축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왔다. 특히 2023년에는 반려묘 건식·습식 주식 라인을 확대하고 기능성 제품을 추가 출시하는 등 반려묘의 평생 건강 관리 영역까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지난 2025년 8월 출시된 '건강백서 캣 프리미어 케어 데일리 컴포트'는 변비 케어 기능을 앞세워 반려묘 보호자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뉴트리나 건강백서는 주요 펫 박람회 참가 등 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했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캠페인도 전개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를 동시에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민웅 뉴트리나 건강백서 마케터는 "소비자가 직접 선택해 주신 상을 통해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만족을 위해 노력해 온 지난 시간을 인정받은 것 같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카길 동물영양·건강 사업부의 영양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과 활동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뉴트리나 건강백서'는 1893년부터 이어져 온 카길 동물영양·건강 사업부의 영양 설계 전문성과 글로벌 표준 생산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다. 한국 카길 동물영양·건강 사업부는 건강백서를 비롯해 원데이케어, 메디웍스, 아나브러쉬 등 다양한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해피펫]

badook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