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스, '전 제품 리필 시스템' 도입…한국 문구업계에 혁신 바람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문구기업 모리스(MORRIS)가 뚜껑 없는 노크형 마커 '저스트클릭(Just Click)'의 성공 이후, 전 제품을 대상으로 한 리필 시스템을 도입하며 친환경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사용자 경험 중심의 제품 개발에 이어 일상 속 지속가능성을 실천할 수 있는 문구 브랜드로의 전환을 본격화한 것이다.
모리스는 '저스트클릭'을 통해 '작은 불편을 발견하고 새로운 편리함으로 바꾸는 UX 혁신'을 보여준 바 있다.
뚜껑을 여닫는 번거로움을 없앤 노크타입 구조는 단순한 기능 개선을 넘어 사용자 중심 디자인이 일상의 경험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을 입증한 사례로 평가된다.
이 같은 혁신 정신은 이번 '리필형 마커' 개발로 확장됐다.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소비 요구가 커지는 가운데 모리스는 "한 번 쓰고 버려지는 문구류, 다른 선택지는 없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해 폐기물 발생을 줄이는 리필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국내에서는 아직 리필 문화가 대중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모리스는 '저스트클릭' 전 시리즈에 리필제품을 출시하며 지속 가능한 소비 습관을 제안했다.
이는 단일 제품의 친환경화를 넘어 브랜드 전체의 지속가능성 중심 전략으로 이어지고 있어, 국내 문구 업계에서도 차별화된 행보로 주목받는다.
모리스 관계자는 "저스트클릭이 편리함의 혁신이었다면, 리필형 마커는 그 편리함에 지속가능성을 더한 결과"라며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문구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30년간의 기술력과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기반으로 'K-Stationery'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앞으로도 지속가능성과 감성 디자인이 공존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저스트클릭 리필형 마커'는 모리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전국 주요 문구 전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1993년에 설립된 모리스는 자체 개발·생산 기반을 갖춘 국내 대표 문구기업이다.
노크형 마커 'Just Click'을 비롯해 다양한 필기구를 선보이며 '생활 속 작은 혁신'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확장하고 있다.
alexei@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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