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켐텍, 제4회 '친환경 패키징' 웨비나 성료
'혁신 코팅 기술로 종이 포장 시대 선도'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에버켐텍이 주최한 제4회 '친환경 패키징' 웨비나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리며, 친환경 포장재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2025년 11월 6일 목요일 13시부터 14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웨비나는 '새로운 기준을 기회로, 혁신 코팅 기술로 여는 친환경 종이 포장의 시대'를 주제로 진행됐다.
최근 유럽연합(EU)의 포장 및 포장 폐기물 규정(PPWR, Packaging and Packaging Waste Regulation) 강화 등으로 인해 친환경 포장재에 대한 시장의 주목도가 높아진 가운데 개최되어 더욱 많은 관심을 모았다.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윤혜정 교수와 에버켐텍 화이트바이오소재 R&D 윤찬석 센터장이 연사로 참여한 이번 세미나는 '종이 포장재의 내수·내유 특성 확보 기술 현황 및 전망'과 'Natural, Recyclable, Plastic-Free TPS 기반 기능성 종이 코팅제' 등 종이 포장재의 핵심 기술과 미래 동향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웨비나는 총 115명이 신청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참가자들의 압도적인 만족도를 기록했다. 설문조사 응답자 중 약 87%가 '매우 만족'과 '만족'을 선택해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되며, 응답자의 약 77%가 세미나 내용이 사전 안내와 정확히 일치하여 기대에 부응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참가자들의 에버켐텍 기술 및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이 두드러졌다. 대부분의 질문이 구체적이고 심도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제품 및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으며, 콘텐츠 가치가 높아 세미나 자료 제공을 요청한 참가자 비율이 높았다.
이번 웨비나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도 창출했다. 기존 웨비나 대비 에버켐텍 제품에 대한 문의 요청이 약 3배 증가하는 결과를 보였으며, 응답자 중 에버켐텍 제품에 관련된 상담을 요청한 경우가 있었다. 요청 내용은 친환경 소재 및 첨가제, 코팅액, 소재 및 코팅 적용 방안 논의 등이었다. 또한, 설문 응답자 중 뉴스레터 신청 의사를 밝힌 경우가 많아 향후 마케팅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참가자가 참여한 것으로 나타나, 에버켐텍의 친환경 패키징 기술이 광범위한 시장에 적용될 가능성을 시사했다. 실제로 참가자들은 향후 희망 세미나 주제로 친환경 패키징 기업들과의 네트워킹 방안, 세계적인 패키징 흐름 및 현황, PPWR에 대한 상세 내용 등 실질적인 시장 대응 및 정보 교류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에버켐텍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친환경 종이 포장 기술에 대한 시장의 높은 관심과 구체적인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Q&A를 적극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친환경 패키징 트렌드를 선도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