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라이프플러스, 6조원 규모 일본 화장품 시장 본격 진출
디홀릭커머스 공급 계약…일본 주요 온라인몰 동시 입점
- 이호승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코스닥 상장사 모아라이프플러스는 약 6조 원 규모의 일본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아라이프플러스는 일본 내 대표적인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디홀릭커머스(DHOLIC COMMERCE)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dholic.jp, 라쿠텐(Rakuten), Qoo10, 야후 재팬 쇼핑(Yahoo Japan Shopping) 등 일본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 동시 입점한다.
디홀릭커머스는 자사 홈페이지 공개 기준 연간 매출 약 1500억 원, 월간 방문자 480만 명, 회원 수 23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일본 내 K-뷰티 전문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모아라이프플러스는 이번 입점을 통해 일본 현지 소비자 접점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모아라이프플러스는 폴리감마글루탐산(PGA) 등 특허 기반의 고기능성 원료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해 온 R&D 기반 바이오기업으로 최근에는 자체 원료를 활용한 화장품 완제품을 제조·판매하는 브랜드 사업으로 본격 전환 중이다.
이를 위해 국내에서는 인플루언서 기반 분양형 쇼핑몰인 'PGAMALL'을 오픈해 자사 몰 유통망을 다변화했고, 오프라인 유통 확대를 위해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뷰티로망스'를 운영하는 예원글로벌에이치와 브랜드 홍보 및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안정적인 판매처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일본 진출은 이러한 온오프라인 유통 전략의 연장선상으로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과 수익 구조 강화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모아라이프플러스는 향후 디홀릭커머스가 운영하거나 연계한 일본 오프라인 매장에 제품 공급을 확대할 계획으로 일본 내 상표 출원도 진행 중이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일본 시장 내 전방위적 입점을 목표로 브랜드 자산 강화를 위한 지적재산권(IP) 확보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모아라이프플러스 관계자는 "일본 시장 진출은 모아라이프플러스의 글로벌 매출 성장과 브랜드 가치 상승에 중대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yos547@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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