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네트워크화·지능화·모듈화 적용한 항공무장 개발"
제5회 항공유도무기·항공전자 발전 세미나
- 양새롬 기자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LIG넥스원(079550)이 '대한민국 공군의 미래전력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제5회 항공유도무기·항공전자 발전 세미나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전날(10일) 대전 서구 KW컨벤션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신 기술 동향, 혁신적인 연구 결과 및 미래 무기체계 아이디어 등 대한민국 공군의 항공우주력 구현을 위한 다양한 주제 발표와 토의가 진행됐다.
특히 LIG넥스원은 항공유도무기 미래 발전 방향과 관련, 장거리 공대지 유도탄 등 개발 중인 무장을 적기에 완료하고 수요에 대응해 무장을 개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네트워크화, 지능화, 모듈화 개념을 적용한 항공 무장 개발과 저비용 대량생산이 가능한 체계를 갖춰 수요를 창출하는 퍼스트 무버로 발돋움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진행된 전시회에서는 장거리 공대공 유도탄, 이중모드 탐색기 등 LIG넥스원이 확보한 핵심 기술력을 선보였다고도 회사 측은 소개했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속해서 소통하며 항공무기체계 기술력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