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유학스테이션 ‘온라인 호주유학 입학설명회’ 22~23일 개최

호주호텔학교 및 요리학교 교직원이 학교 설명과 진학 상담

ⓒ 뉴스1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호주유학스테이션이 오는 4월 22일(수)과 23일(목) 양일간 하는 ‘온라인 호주유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20년간 호주요리학교와 호텔유학을 전문으로 진행한 호주유학스테이션의 이번 입학설명회는 호주요리학교 및 호텔학교로 유학을 계획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호주유학 입학설명회는 호주대학 교직원과 호주유학 전문 상담원이 학교 설명과 진학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고 있는 요즘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입학설명회로 방문 상담이 꺼려지는 사람들은 직접 사무실을 방문하지 않아도 호주 유학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세계관광기구(UNWTO)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호주는 국가별 국제 관광산업 연간 수익에서 417억 달러로 7위를 차지한다. 또한 호주관광청(Tourism Australia)에서는 관광산업이 호주 전체 GDP의 약 3.2%를 책임지고 있으며, 제품과 서비스를 포함한 총수출의 10%를 차지하고 있다.

매년 호주를 방문하는 관광객 숫자는 6% 이상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요식업, 관광, 숙박업 등 관련 산업의 규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여전히 많은 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그중 관광, 호텔, 요식업 등의 관광 산업의 발달은 곧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 역시 발달한 편이다.

이런 이유로 매년 전 세계에서는 많은 유학생이 관광, 호텔, 요리 및 요식업을 배우기 위해 호주유학을 떠나고 있다. 호주요리유학 및 호텔유학 시 유학생들에게는 학생비자로 2주에 40시간까지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고, 방학기간이나 현장실습 기간 중 풀타임으로 일할 수 있어 경력을 쌓으면서 동시에 생활비를 벌 수 있다. 여기에 졸업 후 졸업생비자를(Temporary Graduate Visa) 발급받는 경우엔 호주 현지 취업이 가능하고 경력을 쌓을 수 있다. 일정 조건 만족 시에는 호주영주권까지 신청 가능하다.

호주 유학을 꿈꾸는 유학생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온라인 입학설명회는 호주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높은 명성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블루마운틴 국제 호텔경영 대학(Blue Mountains International Hotel Management School)과 세계 최고의 요리/제과제빵 학교로 유명한 125년의 전통의 르꼬르동블루(Le Cordon Bleu) 교직원이 직접 참석한다.

이번 온라인 입학설명회에 참가하는 참석자들에게는 특별 장학금 제공 및 입학신청비 면제, 호주항공권 제공, 입학수속 무료 대행, 호주학생비자 무료 대행, 호주 현지 초기 정착서비스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계획이다.

유학스테이션 관계자는 “올해 7월 학기나 내년 2월 학기 입학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호주 환율이 하락한 지금이 유학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기회”라며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통해 호주유학을 미리 준비함으로써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호주호텔학교 및 요리학교 온라인 입학설명회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안내는 유학스테이션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hs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