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율, 뷰티 유튜버 박민정 소셜마켓 통해 신제품 ‘쌀비누’ 단독 론칭
- 김지석 기자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국내 자연주의 대표 브랜드 ‘한율’(아모레퍼시픽)이 인기 뷰티 유튜버 박민정과 함께 ‘한율 자연을 닯은 비누 쌀’을 아리따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단독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아리따움 공식 온라인몰 내에 박민정의 소셜마켓인 ‘민정마켓’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한 형식이다.
뷰티 유튜버 ‘박민정’은 유튜브 구독자 약 18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뷰티 유튜버로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킨케어 및 데일리 메이크업 관련 뷰티 팁과 남다른 패션 감각을 바탕으로 제작한 영상 및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박민정이 지난 16일 자신의 SNS 계정에서 언급하고 유튜브 계정에 관련 영상을 올려 론칭 이전부터 화제가 됐다. 국내 인기 뷰티 유튜버인 박민정을 통해 제품을 선 론칭해 홍보와 더불어, 세트 구성 및 판매 프로모션까지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신(新) 유통채널 개척’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아리따움 공식 온라인몰은 지난 9월 ‘크림투샤인 틴트’ 특별 패키지를 유명 인플루언서 ‘밤비뷰티’를 통해 단독 판매한 이후 두 번째 프로모션으로서 해당 영역을 주도하고 있다.
국내 여성 소비자들에게는 뷰티 유튜버를 통해 뷰티 브랜드의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은 다소 생소한 개념이지만 중국에서는 개인 소셜마켓만을 전문으로 펼치는 뷰티 크리에이터(왕홍)가 있을 정도로 시장이 활성화돼 있고 이들의 연간 거래액은 약 7조원에 이르며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국내 시장은 연간 약 2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번 소셜마켓 프로모션은 신제품 ‘한율 자연을 닮은 비누 쌀’을 국내 인기 유튜버인 박민정과 함께 선 출시 한 기념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리따움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10월 25~26일 양일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한율 자연을 닮은 비누 쌀’은 시중에 출시되지 않은 신제품이며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고보습라인인 한율 자연을 닮은 쌀 비누 1개 구매 시, 한율 쌀 진액 8일 보습 키트, 한율 자연을 닮은 쌀 시트 마스크 2매가 담긴 집중 보습 패키지 세트로 제공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한율 자연을 닮은 비누 쌀’은 일반 비누에 비해 제조 과정이 까다롭고 하루 생산 수량이 일반 비누의 1/10 정도뿐이라 이번 한정 판매 프로모션 이후 추가 생산까지는 시간이 다소 걸릴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 론칭 소식에 박민정의 구독자들은 “언니 피부 믿고 저도 삽니다”, “좋은 리뷰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이런 프로모션까지! 정말 감사해요”, “매장에도 없는 한율 쌀비누를 제일 먼저 구매하다니 신기해요” 등의 댓글을 남기며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 운영은 중국에서 왕홍 커머스 사업을 약 2년간 진행해온 한국 최대 뷰티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사 레페리 뷰티 엔터테인먼트의 커머스 사업 레이블 ‘레페리 R Group’이 운영을 맡고 있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