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치약 이어 여행용 세트 제품까지…올리브영, 환불 진행
치약 포함 케라시스 여행용 세트 회수키로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애경산업(018250) 구강용품에서 사용 금지 물질이 나온 가운데 해당 제품은 물론 제품이 포함된 여행용 세트 상품까지 리콜 조치가 이뤄지고 있다.
CJ올리브영(340460)은 8일 "애경산업에서 '케라시스 여행용 세트 프리미엄' 상품 회수를 요청했다"며 "해당 상품에 대해 환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애경산업은 자사 치약 제품에서 사용 금지 물질(트리클로산)이 나오면서 자발적 회수에 나섰다.
중국 도미(Domy)가 제조하고 애경산업이 수입·판매하는 중국산 제품 6종에서 사용 금지 물질이 검출되면서다.
해당 제품은 '2080 베이직치약', '2080 데일리케어치약', '2080 스마트케어플러스치약', '2080 클래식케어치약', '2080 트리플이펙트알파후레쉬치약', '2080 트리플이펙트알파스트롱치약' 등이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12월 자체 검사 결과 보존제 성분인 트리클로산이 미량 혼입된 사실이 확인돼 즉시 해당 제품의 수입과 출고를 중단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회수 결정을 보고했다고 설명했다.
케라시스 여행용 세트 프리미엄 상품에도 해당 치약이 포함돼 있어 애경산업은 올리브영 측에 제품 리콜 조치를 요청했다.
올리브영에서 '케라시스 여행용 세트 프리미엄' 구매한 고객의 경우 사용기한이 지나지 않은 모든 제품에 대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다만 애경산업은 이번 회수 대상 제품 이외의 모든 치약 제품은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고 품질이나 성분에 문제가 없다고 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