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계란만 311번 구매"…CU, '내 맘대로 어워즈 3' 개최
독특한 구매 이력 보여준 고객 대상 시상…8개 부문 우승자 선정
이벤트 실패 최다·맥주 최다 구매 고객 등도 선정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CU는 고객을 대상으로 엉뚱한 콘셉트의 '내 맘대로 어워즈 3'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내 맘대로 어워즈 3은 CU 점포와 포켓CU 애플리케이션을 애용한 고객을 위해 준비한 것이다.
먼저 명동역점·홍대상상점, AK홍대점 등 K-푸드·라면·뮤직 라이브러리를 비롯해 전국 각 지역의 CU 특화 점포를 가장 많이 방문한 고객에게는 '콘셉트 장인상'을 수여하고, CU 포인트 10만 점을 증정한다.
특이한 상품 구매 이력을 가진 고객들도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 단 3일을 제외하고 매일 맥주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인생이 술술상'과 CU bar 10만원 상품권을, 총 311번에 걸쳐 계란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에그 노벨상'을 수여하고 반숙란 12개, CU 포인트 5만 점을 준다.
연중 94회나 타이레놀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타이레놀은 아플까봐 사는 상상'이라는 이름으로 CU 포인트 10만 점을 지급한다.
모바일 편의점 구매 동향을 읽을 수 있는 포켓CU 부문 시상도 이어졌다.
올해 포켓CU에서 진행한 이벤트 중 162번 구매 스탬프를 찍고 20번 도전했으나 한번도 당첨이 되지 않은 고객에게는 '불굴의 당첨 도전자상'과 CU 포인트 10만 점을, 포켓CU 배달을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에게는 '배달형 인류상'과 포켓CU 배달 금액권 10만원 권을 증정한다. 해당 고객은 포켓CU에서만 올해 167번이나 배달을 주문했다.
올해 하루도 빠짐없이 포켓CU의 재고 조회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도 있다. 해당 고객의 최다 검색어는 도시락·405(베이크하우스405)·연세(연세우유 생크림빵) 등 대표 인기 상품들로 나타나 포켓CU 재고 조회 기능의 높은 사용성을 입증했다. 해당 고객에게는 '흡사 헌터상'을 수여하고 CU 포인트 10만 점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기프티콘으로 구매한 상품만 613개에 달하는 고객에게는 '기프티콘으로 생존하는 인기 인생상'을 수여하고 CU 포인트 10만 점을 제공한다.
박병호 BGF리테일 온라인플랫폼팀장은 "CU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보다 신선하고 즐거운 경험을 꾸준히 제공함으로써 젊고 트렌디한 O4O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