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방어회를 쓱배송으로"…이마트, 고래잇 페스타 특가 행사
행사카드로 결제시 50% 할인…"마리당 5kg 이상 방어만 엄선"
- 박혜연 기자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12월 고래잇 페스타의 마지막 주말을 맞아 이마트가 주말 특가 행사를 펼친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방어 시즌을 맞어 5~7일 3일간 2~3인 분량의 겨울 방어회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및 행사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거제, 통영 등 양식 물량을 최대 규모로 확보했으며 마리당 5kg 이상 방어만 엄선했다.
올해 수온이 올라 방어 축양과 성장이 늦어지며 방어 시즌이 한 달 늦게 시작돼 시세도 20~30% 이상 상승했다. 그럼에도 이마트는 매입력과 가격 투자를 통해 오히려 작년 시즌 초기 행사가 대비 약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SSG닷컴은 지난해 이마트 방어회 판매 및 배송 테스트를 진행했고 올해는 그 물량을 10배 이상 늘려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SSG닷컴 주간 배송은 전국 50여 개 이마트 매장을 대상으로 하며 수령일 전날 고객이 원하는 배송 시간대를 설정해 주문 가능하다.
이마트는 매장 내 수산 코너와 자체 온라인 물류센터(PP센터), 신선 물류 인프라 등이 모두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이번 방어회 행사를 기점으로 SSG닷컴 내 생선회 판매를 확대하며 양사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육류 반값 할인도 준비했다. 오는 5~7일 '한우 등심(냉장)'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50% 할인하고, 6~7일 호주산·미국산·캐나다산 냉장 찜갈비를 행사카드로 결제시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농산 매장에서는 5~7일 사과, 감귤, 블루베리 등 과일과 파프리카, 흙대파, 새송이버섯 등 집밥 필수 채소를 최대 50% 할인한다.
델리 매장에서는 국내산 10호 닭을 사용한 핫크리스피 치킨을 행사카드로 결제시 4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고, 프리미엄 생연어초밥, 육즙가득 직화함박, 카스테라 케익세트 등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할인한다.
정양오 이마트 전략마케팅본부장은 "12월 고래잇 페스타 주말 행사로 장바구니 물가를 낮춘다"며 "방어회 등 제철음식과 한우, 과일 등을 특가 판매하며, 이후 10일까지 고래잇 페스타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hy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