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대상 김치 '종가' 비법 담긴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 출시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 출시 두 달 만에 판매 1위
- 문창석 기자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GS25는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와 협업해 김치를 활용한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들기름묵은지참치삼각김밥 △대패삼겹깍두기볶음밥 △묵은지대패삼겹김밥 등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GS25는 지난 7월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 △김치제육삼각김밥을 선보인 바 있다. 이 중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20만 개를 넘어서며 김밥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
해당 상품은 종가의 차별화된 백볶음김치에 고소한 참치마요를 더해 감칠맛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김밥 카테고리 부동의 1위였던 '참치마요듬뿍김밥'을 제치고 두 달 연속 1위다.
GS25는 백볶음김치, 배추김치, 깍두기 등 다양한 종가 김치를 활용해 K-푸드 연계 간편식 라인업을 확장하는 하고, 글로벌 한식 열풍에 맞춰 외국인 방한객들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한식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안진웅 GS리테일 FF팀 매니저는 "K-푸드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김치를 활용한 다채로운 간편식으로 내·외국인 고객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