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K-치킨 알렸다"

유럽 시장 겨냥 제품 개발 선보여

(BBQ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제너시스BBQ 그룹은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8일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올해 아누가는 대한민국을 '공식 파트너 국가'로 선정했다. 독일 쾰른메세(Koelnmesse)와 한국식품산업협회(KFIA)가 협력해 "Flavour meets Trends(맛과 트렌드의 만남)"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관을 중심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BBQ는 18㎡ 규모의 부스 2개를 열고 △양념강정 △갈비맛 강정 △매콤순살 △바삭안심을 선보인다. BBQ 치킨대학 산하 R&D센터 '세계과학식문화연구원'에서 유럽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제품들이다.

BBQ는 이번 참가를 통해 유럽 전역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산 닭가슴살·안심살의 수출 판로를 확대하여 양계농가의 소득 증대와 상생협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BQ는 현장에서 10여개국 주요 유통업체와 닭가슴살, 안심살 제품 뿐만 아니라 소스류 공급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를 진행했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K-푸드 세계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며 "한국의 맛이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다보니, 한국의 대표 치킨 BBQ의 제품과 함께 소스류에 대한 관심도 커서 향후 시장 진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