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와 적립을 한 번에"…이마트24, 앱 QR 간편결제 서비스 오픈
통신사 할인 등 QR 스캔 한 번에 적용 가능한 기능 도입
- 김명신 기자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이마트24는 온오프라인 결제 시 모바일 앱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결제,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기능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새로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고객들은 모바일 앱에 신용/체크카드를 연동 후 QR코드 스캔 시 결제와 더불어 기존에 연동해 둔 제휴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 및 통신사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또한 보유해 둔 쿠폰이 있다면 바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마트24는 최근 3년간 7월 말 기준 모바일 앱 MAU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약 50%씩 증가하고 있어 늘어나는 고객 수요를 겨냥해 기존 통합바코드를 개선하게 됐다.
이마트24는 기존에 있던 통합바코드에 결제 기능이 추가된 만큼 모바일 앱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개선되고 신규 유저들이 유입돼 앱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프라인에서 모바일 앱 QR로 결제 시 다양한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9월 한 달간 진행한다.
박혜림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팀 파트너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QR 간편결제 전용 행사 기획과 더불어 편리하면서도 고객 친화적인 모바일 앱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lil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