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장마철 맞춤 기획전…"제습기 매출 두 자릿수 증가"
레인부츠, 레인코트, 워터프루프 등 제품 매출 늘어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롯데온(LOTTE ON)은 장마철 필수 아이템 기획전 '습기부터 스타일까지, 장마 완벽 대응법'을 오는 7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장마철 생활 전반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출근길 완벽 방어 △끈적주의보 솔루션 △빨래 걱정 고민 끝 △곰팡이 퇴치 스타트 등 장마철 대표 고민을 테마별로 분류하고, 그에 적합한 상품을 큐레이션해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온에 따르면 장마 시작 전인 6월 1~2주 차부터 제습기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면서 관련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제습제, 곰팡이 제거 스프레이 등 위생 및 청결을 위한 생활용품 역시 최근 일주일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또한 헌터, 바버 등 프리미엄 레인부츠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레인코트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패션·슈즈 카테고리 역시 최근 일주일간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였다.
화장법 역시 장마철을 맞아 변화해 워터프루프 제품이나 파우더 등 물에 강하고 보송한 피부를 유지해 주는 제품을 찾는 고객도 크게 증가했다.
이지은 온사이트마케팅팀 담당자는 "장마철 고온다습한 날씨에 대비하는 실용적인 아이템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보다 쾌적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장마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ys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