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제5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참가자 모집
전 세계 대학생 참여…발리서 5분 단편 영화 제작
- 이강 기자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대상(001680)그룹은 다음 달 2일부터 30일까지 제5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는 대상그룹이 주최하는 글로벌 문화교류 프로젝트로, 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적 배경의 대학생들이 교류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부터 참가자 국적 자격을 기존 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 전 세계로 확대했다. 다양한 문화권 참가자들이 협업하는 과정을 통해 글로벌 문화 교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영화제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출국 전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거친 후 국적에 상관없이 6인 1팀으로 구성된다.
약 한 달간 시나리오 개발과 촬영 준비를 마친 뒤, 8월 11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여행과 촬영을 병행하며 음식(Food)을 주제로 5분 이내 단편 영화를 제작한다. 완성된 영화는 8월 24일 여행객과 영화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시사회 및 시상식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국적에 관계없이 글로벌 마인드를 지닌 전 세계 대학생 누구나 가능하며 재학생, 휴학생, 수료생, 졸업 유예자도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지원서와 함께 'DAESANG E.T.F.F.에 함께할 친구들에게 나의 일상을 보여주세요!'를 주제로 한 영어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대상 글로벌 리더' 인증서와 항공권, 숙박 등 활동에 필요한 경비 전액이 지원되며, 팀별 활동비도 별도로 지급된다. 우수 작품 제작 팀에는 총 18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는 "올해부터 전 세계 대학생으로 지원자격을 확대해 폭 넓은 문화 교류를 바탕으로 대상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전 세계 청년들과 공유하고자 한다"며 "국적과 문화적 배경이 다른 참가자들이 음식이라는 공통분모를 영화로 제작하는 경험을 통해 문화적 차이를 존중하고 협업하는 능력을 배양해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