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지난해 자사앱 사용 절반은 2030 소비자
자사 채널 MAU 최대 270명…"올해도 다양한 마케팅 예정"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도미노피자는 지난해 자사 앱 사용 기록 분석 결과 2030소비자가 48%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자사앱이 2030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게 된 원인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과 2030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메뉴 등을 선보인 것을 이유로 꼽았다.
도미노피자는 지난해 자사 앱을 비롯한 자사 채널 (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 회원을 대상으로 모델 손흥민과 함께한 할인 및 유니폼 제공 프로모션과 이종 간의 협업을 통한 굿즈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도미노피자는 회원 가입만 해도 배달 20% 할인 쿠폰을 제공할 뿐 아니라 등급별로 최대 50%의 할인 쿠폰도 제공해 왔으며, 지난해 10월에는 매주 토요일 배달비 무료 혜택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도미노피자의 지난해 자사 채널 최대 MAU(한 달 동안의 서비스 사용자 수를 의미하는 지표)는 약 270만 명에 달했으며, 평균은 230만 명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최대 MAU를 기록한 3월의 경우 본격적인 봄나들이와 외부 활동으로 인해 가족 및 친구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며 도미노피자를 이용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올해에도 도미노피자는 자사 앱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진행 및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h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