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차별화 와인과 위스키 총 출동…추석연휴 고객 잡는다
이달의 와인, 패키지 상품 등
- 한지명 기자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이마트24는 올해 추석 황금연휴를 겨냥해 주류 고객 잡기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24는 국민 골프와인으로 유명한 '1865 헤리티지'를 보스턴 백 모양의 파우치와 구성한 와인 패키지 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보스턴 백 모양의 파우치를 와인과 함께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으며, 이색 명절 선물로도 제격인 상품이다.
또한, 명절 선물용 위스키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젠틀맨 잭' 위스키와 온더록스 잔 2개가 포함된 패키지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사탕단풍나무 숯으로 두 번에 걸쳐 여과한 후 숙성되어 더욱 부드럽고 그윽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얼음을 채운 잔에 젠틀맨 잭과 탄산수를 1:3 비율로 넣고, 레몬 1조각을 넣어 젠틀맨 하이볼로도 즐길 수 있다.
편의점 업계 중 처음으로 '벅쉑버번배럴 까베네쇼비뇽'을 판매한다. 이 와인은 드라이 버번 배럴보다 값비싼 '웻(wet) 버번 배럴'에 숙성하여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레드와인이다.
체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등 천연 과일의 진한 풍미와 풍부한 바닐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위스키병에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대표적인 가성비 와인 '핸드픽트 버전스' 2종(쉬라즈/샤도네이)도 할인 판매한다.
이달에는 추석 명절이 있는 만큼, 선물용으로 와인을 구입하는 고객들을 위해 버건디 색의 와인가방을 증정/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벅쉑버번배럴 까베네쇼비뇽과 1865헤리티지 보스턴백패키지 2종 중 1병 구매 시, 와인가방을 무료로 제공한다. 핸드픽트버전스 2종 중 1병 구매 시 와인가방을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한편 명절은 연말 다음으로 주류 매출이 높은 시즌이다.
올해 설 연휴 기간(1월21~24일) 동안 이마트24 와인/양주 매출은 직전 주 대비 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기간 소주/맥주가 33% 증가한 것에 비하면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hj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