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라거 랄라베어, 영국 매거진 선정 '최고의 마스코트 상' 수상

뉴트로 트렌드 맞춰 디자인 재해석…패션·이모티콘 협업 호평

오비라거 랄라베어(오비맥주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오비맥주는 오비라거 캐릭터 랄라베어가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모노클이 선정한 '2021 디자인 어워즈 톱50'에서 '최고의 마스코트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노클은 비즈니스·디자인을 소개하는 영국 매거진이다. 올해 처음 개최한 이번 디자인 어워즈는 빌딩·디자인·가구와 같이 삶의 질을 높인 글로벌 최고의 디자인 50개를 선정했다.

랄라베어는 옛 마스코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오비라거의 성공적 브랜드 리뉴얼을 이끈 점을 인정받아 최고의 마스코트 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패션 브랜드 '게스'와 협업 활동과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과 같이 캐릭터를 활용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오비라거 관계자는 "뉴트로 감각으로 재탄생한 오비라거의 랄라베어 디자인이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아 뜻깊다"며 "오비라거는 랄라베어 캐릭터를 활용해 소비자들과 친근하게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라거 랄라베어, 영국 모노클 매거진 선정 베스트 마스코트 상 수상(오비맥주 제공0ⓒ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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