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아이스크림 ‘비엔네타’, 프리미엄 디저트 강자 노린다

ⓒ News1
ⓒ News1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디저트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특별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충족시키기 위해 식품업계는 프리미엄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시장 역시 고급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각광받는 추세다. 이 가운데 시선을 끄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있다. 바로 글로벌 식품기업인 유니레버 대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비엔네타(Viennetta)다.

유니레버는 올해 2월 비엔네타를 본격적으로 선보이면서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 문을 두드렸다. 비엔네타는 1982년 런던에서 출시된 세계 최초의 디저트 아이스크림으로 당시 콘과 셔벗 중심이었던 아이스크림 시장에, 여럿이 함께 즐기는 아이스크림을 선보이며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했다. 이후 전 세계 32개국에서 35년 이상 판매되며 전통성과 혁신성을 가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비엔네타가 오랜 시간 동안 대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던 이유는 특별한 디자인과 뛰어난 맛 덕분이다. 유니레버만의 특별한 공법으로 아이스크림과 초콜릿이 겹겹이 쌓여 만들어진 멀티웨이브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초콜릿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색다른 식감을 선사한다. 특히 비주얼을 중시하는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밀푀유 아이스크림’으로 불리며,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키는 아이스크림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 판매중인 제품은 비엔네타 바닐라, 초콜릿, 딸기로 총 3가지 맛이다. 650ml 용량으로 친구 혹은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으며 케이크처럼 썰어서 먹은 후 보관 가능하다. 특별한 날에 아이스크림 케이크로도 활용이 가능해 소셜미디어에는 비엔네타로 홈 파티를 하는 사진이 눈에 띈다. 해외에서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소중한 순간을 더 특별하게 해주는 브랜드로 사랑 받아 왔다.

비엔네타는 국내 아이스크림 유통 형태를 고려해 편의점과 대형마트를 주 판매 경로로 선택했다. 특히 홈쇼핑에서는 국내 최초로 22일 19시 05분 CJ오쇼핑을 통해 판매될 예정으로, 소비자가 더 쉽고 간편하게 비엔네타를 만날 수 있다.

한편, 유니레버는 2015년 기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15개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중 7개를 보유한 세계 최대 아이스크림 회사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