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약한 60~70대, 피로회복과 뼈 건강에 도움되는 종합비타민
- 오경진 기자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무더운 여름철에는 체력 저하로 인해 신체 기능이 약해질 수 있다. 때문에 체질개선을 통해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허약, 비만 체질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한의원에서 한약이나 보약 한재를 지어 먹거나 식단 조절을 함으로써 다이어트 효과를 누리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보약은 어린이, 수험생, 부모님 등 철저한 건강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효능을 갖춘 종합, 멀티 비타민제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효과적인 건강관리법 중 하나다.
여름철은 더위로 인해 피로가 쉽게 쌓여 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피로해소를 통한 건강관리에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특히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 잦은 회식 등으로 인한 만성 피로로 인해 간 기능이 약해지기 쉽기 때문에 간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간 건강에 좋은 비타민으로는 밀크시슬 성분이 들어 있는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밀크시슬은 간을 해독시켜 주고 간세포의 파괴를 막아주는 등 간 기능개선에 도움을 줘 효과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하지만 밀크시슬 건강식품은 과다복용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올바른 복용법과 일일권장량을 잘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로는 밀크시슬 외에도 홍삼 성분이 들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있는데 홍삼은 인삼과 달리 체질에 상관 없이 누구나 섭취할 수 있다. 홍삼은 껍질을 벗기지 않은 수삼을 쪄서 말린 인삼으로 특이한 화학구조를 지닌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으며 진세노사이드라 불리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홍삼의 효능은 진세노사이드로 인해 나타나는 것으로 피로회복 개선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어 효과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홍삼 만드는 방법을 통해 홍삼 진액이나 농축액을 직접 만들어 먹기도 하지만 홍삼 성분이 들어간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도 많아졌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면 번거로움 없이 손쉽게 홍삼을 섭취할 수 있다.
한기범 희망재단을 후원하고 연령별, 성별, 타입별로 전문화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유명한 스페쉬의 헤라 실버 포 우먼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홍삼 성분이 들어 있어 여성 종합, 멀티비타민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60, 70대 노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헤라 실버 포 우먼은 홍삼은 물론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비타민D 등이 들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C, E 등의 항산화 비타민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준다.
스패쉬의 제우스 실버 포 맨 또한 홍삼 성분이 들어 있는 종합, 멀티비타민으로서, 만성피로로 힘들어하는 남자들의 건강관리에 효과적이며 에너지와 신진대사에 필요한 영양소들을 통해 활력 넘치는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제우스 실버 포 맨의 64가지 부원료에는 상황, 영지버섯과 동충하초, 헛개나무 등 남성건강에 효과적인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 있다. 이 외에도 홍삼의 멀티 기능성과 함께 활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업그레이드돼 특별한 고급선물세트로도 인기를 끈다.
만성 피로로 힘들어하고 있다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눈여겨볼 만하다. 특히 홍삼은 피로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홍삼 성분이 들어 있는 멀티, 종합비타민을 꾸준히 섭취하면 여름철 건강관리에 효과적이다. 또 만성 피로로 인해 간 건강까지 악화됐다면 밀크시슬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간 건강관리에도 신경 쓸 필요가 있다.
ohzin@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