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명품 구매 ‘온라인보다 매장방문 구매 센스’가 현명 Tip!

- 믿을수 있는 중고명품매장 방문해서 직접 보고 구매해야

ⓒ News1

(서울=뉴스1) 이슈팀 노수민 기자 = 최근 들어 현명한 소비자들은 중고명품구매를 온라인구매보다 매장을 방문해서 구매하는 추세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전문가들이 추천한 '고객들이 중고명품을 구매할 때 알아야 할 센스, 인터넷 구매보다 직접 방문구매가 좋은 5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촬영된 이미지가 아닌 실물을 직접보고 정확한 중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둘째, 다른 브랜드와 아이템과 가격 및 상태를 비교하면서 구매할 수 있다. 셋째, 명품시계, 명품가방, 명품지갑, 명품구두 등의 사이즈 및 색상을 정확히 알 수 있다. 넷째, 실체가 있는 명품매장에서 구매해야 가품 또는 사기를 방지할 수 있다. 다섯째, 명품감정사·명품전문가에서 직접 중고명품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현재 국내에 중고명품 리퍼브매장이 들어온 지도 20년이 되어간다. 샤넬가방, 롤렉스시계, 루이비통가방, 에르메스가방 등 소위 말하는 대표적인 중고명품은 초창기 인터넷 상에서 온라인으로 거래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최근 꼼꼼한 소비자가 늘고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층의 소비패턴 추세를 위하여 중고명품 업체들은 명품백화점과 같은 대형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이와 같은 현상은 예전 중고명품 구매자들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상품을 검색하여 그 상품을 보기 위해서 매장을 방문했지만 최근 소비자들은 백화점과 같이 매장에 직접 가서 고를수 있을 정도의 상품과 규모가 되어야만 만족을 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상품가가 100만원 넘는 중고명품 가방이나 중고명품 시계를 인터넷상의 사진 몇장과 상품의 설명을 간략한 소개 몇줄로 판매한다는 것은 더 이상 불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가의 수입자동차 또는 수입중고차는 절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하다. 소비자는 직접 차를 타보고 상태를 확인하고 구매해야 하는 중고차처럼 이젠 중고명품도 직접 착용해보고 직접 상태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구매 방법이다.

최근 들어 작년 강남 신세계백화점 옆에 오픈한 국내 최대 중고명품매장 고이비토 강남본점은 300평 규모의 전층이 명품백화점식 매장으로 되어 있다. 각 층마다 브랜드·아이템을 달리하여 명품을 쇼핑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까르띠에시계·불가리시계·오메가시계 등의 명품시계와 프라다 선글라스·샤넬 선글라스·루이비통 선글라스 등의 명품 선글라스는 2층에, 구찌가방·프라다가방·버버리가방·지방시가방·멀버리가방 등의 명품가방은 3~4층에, 샤넬구두·페라가모구두 등의 명품구두와 명품지갑과 명품의류는 각 층마다 진열되어 있다.

현재 고이비토빌딩에는 10명 넘는 명품 전문가들이 상주해 고객을 위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매장에서는 각종 중고명품 판매·구매·보상판매·위탁판매·매입·AS 등이 가능하다.

e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