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아마존 통해 우수 소상공인 해외진출 지원한다
한경협, 내달 11·12일 '강한 소상공인 상생온(ON) 페어' 개최
- 최동현 기자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재계와 네이버·카카오·아마존 등 대형 온라인 플램폼이 우수 소상공인의 입점을 통해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한국경제인협회는 내달 11~12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공동으로 '강한 소상공인 상생온(ON) 페어'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카카오·아마존․쇼피 등 국내외 대표 온라인 플랫폼 기업들이 참여해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들 등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진출까지 필요한 전반적인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들은 소상공인 상생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한편 입점 상담, 강연, 정책콘서트를 비롯해 우수소상공인 판매전도 진행한다.
한경협 등 주최기관은 소상공인 매출 지원을 위해 다양한 경품과 소비쿠폰을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한경협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글로벌 파워셀러로파워셀러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글로벌 진출과 K-소상공인의 미래를 위한 사업에 진심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dongchoi89@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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