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캐스퍼 굿즈' 디자인 공모전…우수 디자인 연내 상품화
캐스퍼 일렉트릭 상징 캐릭터 '디보' 활용
우수작 연말부터 온·오프라인 채널 판매
- 김성식 기자
(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현대자동차는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캐스퍼' 출시 4주년을 맞아 캐스퍼 굿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열리는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은 상품화해 연말부터 각종 광고·홍보에 활용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캐스퍼 일렉트릭을 상징하는 캐릭터 '디보'(DIBO)를 활용해 디자인한 굿즈 등을 소개하는 서류를 공모전 공식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현대차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3개의 우수작을 선정해 다음 달 15일 발표한다. 우수작 디자인을 제출한 고객에게는 △대상 300만 원 △최우수상 150만 원 △우수상 50만 원을 상금으로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말 출시한 캐스퍼 굿즈에 많은 고객이 관심을 보였다"며 "이번 공모전은 그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는 의미로 준비했다. 직접 디자인한 굿즈를 세상에 선보이는 일에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이달 둘째 주 캐스퍼를 관람 및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회 '캐스퍼 소셜 클럽:캐스퍼 취향 충전소'를 진행할 예정이다.
seongs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