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안진, AI Pioneer 전문 과정으로 AI 인력 전환 선도
- 손엄지 기자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이 회계감사 부문 임직원과 회계사를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AI) 전문 교육과정 'AI Pioneer'를 출범시켰다.
AI Pioneer는 회계감사 부문 임직원들이 AI 기반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향후 감사 업무는 물론 비감사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중장기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AI의 기본 개념과 활용 사례뿐 아니라, 회계·감사 환경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AI 윤리, 규제, 책임성 이슈를 체계적으로 다룬다.
교육 과정은 단계별 심화 체계로 설계됐다. 먼저 'AI 스페셜리스트(Specialist)' 과정은 콘텐츠 중심 AI 서비스 개발을 수행할 실무형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외부 AI 전문 인력을 초빙해 내부 회계사를 중심으로 한 AI 기술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AI 전문가(Expert)' 과정은 AI 보안(Assurance) 전문가 양성에 초점을 맞춘다. AI 기반 시스템과 데이터, 알고리즘의 신뢰성 검증과 통제, 감사 관점의 검증 역량을 강화해 향후 AI Assurance 서비스 확대에 대비한다는 전략이다.
딜로이트 안진은 이와 함께 오는 1월 초 감사부문 임원들의 이해도 제고를 위한 AI 특별 과정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e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