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앤컴퍼니, AI가 투자하는 '미국 주식 전략' 누적 수익률 100% 돌파
- 문혜원 기자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는 '미국 주식 전략'의 누적 수익률이 100%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핀트 미국 주식 전략은 인공지능(AI)이 고객의 투자 성향과 니즈에 맞춰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와 나스닥(NASDAQ)에 상장된 주식에 투자해 주는 서비스다. 미국 주식 전략의 알고리즘은 인공지능 엔진이 6개월 뒤 상승이 예상되는 미국 주식 종목들을 예측해 운용하도록 설계됐다.
핀트 미국 주식 전략 투자 서비스에는 '디셈버 미국 주식 솔루션'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디셈버 미국 주식 솔루션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센터에서 2017년 5월부터 현재까지 운용되고 있는 알고리즘이다.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주식 전략 알고리즘 가운데 최장 운용 기간을 자랑한다.
디셈버 미국 주식 솔루션 적극투자형은 전날 기준 누적 수익률 102.96%를 기록 중이다. 직전 6개월 수익률은 13.6%로 동기간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 상승률(7.5%)을 웃돌았고 직전 1년 수익률 역시 33.4%로 S&P500 지수 상승률(24.2%)을 상회했다.
디셈버앤컴퍼니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자산배분 엔진 '아이작'과 주문집행엔진 '프레퍼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doo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