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시세·실거래가 한눈에'…국민은행 부동산 플랫폼 '리브부동산' 출시

리브온 차세대버전…KB시세·실거래가 등 한곳에서 확인

ⓒ 뉴스1

(서울=뉴스1) 송상현 기자 = KB국민은행은 종합부동산금융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ON)의 차세대 버전 '리브부동산'(Liiv부동산)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베타버전으로 나온 리브부동산은 이번에 앱 정식버전과 웹 사이트로 선보였다.

리브부동산의 주요 특징은 △KB시세·실거래가·매물가격·공시가격·AI예측시세·빌라시세 등 부동산 가격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꿀시세 △끊김 없이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꿀지도 △유튜브·구글·네이버·다음의 단지 검색 결과를 한 번에 모은 꿀단지 △KB시세 대비 저렴한 매물을 찾아 보여주는 꿀매물 △부동산 전문가의 독점 콘텐츠를 담은 꿀정보 등이다. 리브부동산은 앞으로 아파트 분양정보를 모은 ‘분양홈’ 기능을 추가하는 등 플랫폼 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민은행과 제휴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의 상생관계도 이어간다. 협회 회원인 공인중개사는 리브부동산에 무료로 매물 등록을 할 수 있어 광고비 부담을 덜 것으로 기대된다. 협회가 운영하는 부동산플랫폼 ‘한방’과 공동 마케팅도 추진할 방침이다.

성현탁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플랫폼부장은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한 데 모은 리브부동산이 고객의 부동산 고민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ongs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