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콘' 지드래곤, 이번에도 굳건한 1위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025년 12월 29일~2026년 1월 11일
- 고승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1위=지드래곤
지드래곤은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에서 이번에도 1위 자리를 지키며 패션 아이콘다운 영향력을 입증했다. 남다른 패션 센스를 발휘해 온 지드래곤은 최근 스카프와 각종 액세서리를 활용한 패션부터 한 명품 브랜드 앰배서더로서 화려하면서도 클래식한 의상을 완벽하게 소화해 글로벌한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여러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으며 '레전드'임을 보여준 지드래곤은 2026년 상반기부터 빅뱅 데뷔 20주년을 기념한 행보를 이어간다. 이에 앞서 오는 2월 첫 번째 단독 팬미팅을 열고 팬들과 만난다.
◇ 2위=블랙핑크
블랙핑크는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 월드투어 '데드라인'으로 팬들과 만나고 있는 블랙핑크는 최근 국내외 시상식에서 남다른 레드카펫 패션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니는 단아하거나 강렬한 드레스를 착용해 독보적인 자태를 뽐냈고 리사 역시 미국 '골든글로브' 레드카펫에서 블랙 시스루를 입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블랙핑크는 올해 투어와 더불어 동명의 세 번째 미니 '데드라인' 발매를 예고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 3위=투어스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3위에는 투어스가 자리했다. 집계 기간인 지난해 12월 29일 멤버 도훈이 '2025 MBC 방송연예대상' 레드카펫에 참석한 모습이 화제가 됐다. 그는 깔끔한 수트를 입고 댄디하면서도 잘생긴 외모를 뽐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또한 지난 8일에는 멤버 경민이 제15회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해 교복 패션을 선보여 훈훈함을 자아냈다. 투어스는 지난해 10월 발매한 '오버드라이브'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4위=에스파
에스파는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4위를 기록했다. 에스파는 무대 위 화려한 의상은 물론, 레드카펫에서 우아한 드레스 자태를 뽐내며 주목받고 있다. 무대에서는 에스파 특유의 '쇠맛' 분위기를 살린다면, 최근 여러 시상식에서는 한층 우아한 드레스 패션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했다. 또한 공항에서는 귀여운 매력의 패션도 선사해 눈길을 끈다. 에스파는 현재 월드 투어를 진행 중이며, 오는 1월 31일~2월 1일에는 후쿠오카에서 열리는 'SM타운 라이브' 공연에 참석한다.
◇ 5위=올데이 프로젝트
혼성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가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5위로 진입했다. 평소 힙한 패션으로 주목 주목받는 올데이 프로젝트는 멤버 5인의 개성을 살린 모습이 특히 눈길을 끈다. 선글라스와 파격적인 헤어 스타일은 물론, 캐주얼한 수트와 드레스 차림까지 소화해 화제가 됐다. 지난해 '페이머스'로 괴물 신인 타이틀을 얻은 올데이 프로젝트는 최근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고 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