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외교원, APEC 정상회의 기념 대국민 특별강연 개최

 '2025 APEC 정상회의와 함께하는 미래 여행: AI와 인구변화 시대를 살아가는 법' 강연 포스터. (외교부 제공)
'2025 APEC 정상회의와 함께하는 미래 여행: AI와 인구변화 시대를 살아가는 법' 강연 포스터. (외교부 제공)

(서울=뉴스1) 정윤영 기자 = 외교부 국립외교원은 내달 24일 '2025 APEC 정상회의와 함께하는 미래 여행: AI와 인구변화 시대를 살아가는 법'을 주제로 국민외교아카데미 대국민 특별강연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10월 말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진행되며, APEC의 과거와 미래, 그리고 20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의 의미를 국민들에게 알기 쉽게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우리나라가 APEC 정상회의 핵심 성과로 추진 중인 'AI 협력'과 '인구구조 변화 대응' 전략을 중점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국민외교아카데미는 2021년부터 매년 주요 외교 행사와 정책을 국민에게 소개하는 특별강연을 개최해 왔다.

외교부는 "이번 특강을 통해 AI 기반 지속가능 성장 전략과 인구변화를 기회로 전환하기 위한 해법을 국민들에게 전달하고,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국민은 내달 5일까지 국립외교원 및 국민외교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yoong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