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두건 교수 '히알루론산 음경확대술' 노하우 집대성 저서 발간

해부학적 고려사항, 단계별 수술접근법, 합병증 등 체계적 정리
"미검증 확대술 부작용으로부터 환자 보호"

문두건 고대구로병원 비뇨의학과 교수 '히알루론산 주입을 이용한 음경확대술' 출간.(고려대구로병원 제공)

(서울=뉴스1) 구교운 기자 = 문두건 고대구로병원 비뇨의학과 교수가 글로벌 의학출판사 스프링거와 히알루론산 필러를 활용한 음경확대술에 대해 총망라해서 기록한 '히알루론산 주입을 이용한 음경 확대술(Penile Augmentation with Injectable Hyaluronic Acid)'을 출간했다.

문 교수는 20년간 수술 경험과 연구를 통해 축적한 히알루론산 필러 활용 음경확대술에 대한 모든 것을 수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음경확대술에 대해 크게 두 개의 부분으로 나눠 음경 굵기 및 귀두 확대에 대해 해부학적 고려사항, 성공적인 시술을 위한 단계별 수술 접근법부터 다양한 합병증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음경 귀두 및 체부 확대에 대한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내용도 수록돼 있다. 이론 설명과 더불어 실제 증례 이미지와 비디오 클립 등이 포함돼 있어 더 실용적인 활용이 가능하다는 게 병원 측 설명이다.

문 교수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방식으로 시행되고 있는 음경확대술의 부작용으로부터 환자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확대 효과를 안정적으로 지속시킬 수 있는 방법을 널리 공유하고자 이 책을 출간했다"고 출간 의의를 설명했다.

문 교수는 필러를 이용한 음경귀두확대 개발자로 아시아태평양 성의학회 회장, 대한남성과학회장,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장, 대한생식의학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고려대 재생의학연구소장, 아시아음경수술학회장,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음경요도재건성형센터장 등을 맡고 있으며 한국 의학한림원 정회원이자 세계적으로도 저명한 음경요도 재건성형 수술전문가이자 남성건강의학자로 꼽히고 있다.

kuko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