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메디텍, WHX 두바이 참가…"의료기기 중동 공략 드라이브"

체외충격파 쇄석기 등 주력 제품 현지서 호응
에스테틱 제품 소개…3월 '두바이 더마' 참여 예고

'WHX 두바이 2026'에 참여한 바이어들이 휴온스메디텍 전시 부스를 둘러 보고 있다.(휴온스메디텍 제공)/뉴스1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휴온스메디텍은 지난 9일부터 열린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중동 최대 헬스케어 전시회 'WHX 두바이 2026'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WHX 두바이는 중동·아프리카·유럽·아시아 지역의 의료기기 기업과 바이어, 의료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전시회다.

휴온스메디텍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비뇨기과, 에스테틱, 감염관리 분야 등 주력 제품들을 알렸다. 충격파 헤드와 초음파를 일직선(in-line) 구조로 결합한 체외충격파 쇄석기 'URO-UEMXD'가 현장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 병변 탐색과 쇄석을 더 직관적이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어 의료진의 시술 효율성을 증대시킬 것이란 평가다.

에스테틱 분야에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 공개한 '더마샤인 듀오 RF'도 주목을 받았다. 의약품 정밀 주입 기능과 저출력 고주파(RF) 기능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에스테틱 의료기기다. 약물 주입과 피부 탄력 개선을 하나의 장비로 구현할 수 있다.

휴온스메디텍은 또 피부 약물정량 주입기인 '더마샤인 프로'와 신제품 '더마샤인 듀오 RF' 등을 소개했다. 병원·의료기관의 감염 예방과 효율적인 기기 관리 솔루션을 위한 내시경 소독기 'DR-02' 등이 바이어의 눈길을 끌었다고 전했다.

하창우 휴온스메디텍 대표는 "WHX 두바이 2026 현장에서 제품에 대한 반응을 통해 휴온스메디텍의 우수 기술력에 대한 높은 관심을 체감했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전개해 해외 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온스메디텍은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최대 미용 전시회 '두바이 더마 2026'에 참가해 더마샤인 프로와 더마샤인 듀오 RF를 홍보할 예정이다. 에스테틱 분야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중동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