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의료진, 엘앤케이바이오 방문…'팩투스' 공동 개발 논의
임상적 우수성 입증
- 문대현 기자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척추 임플란트 제조 전문 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156100)는 최근 미국 의료진이 자사 서울 본사 및 용인 공장을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는 미국에서 '팩투스' 제품을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흉벽기형 수술 권위자를 초청했다.
팩투스는 오목가슴 교정 수술 방법 중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너스바 수술을 개선한 최소침습수술용 제품이다. 미국, 중국 등 각국의 흉벽기형 수술 권위자들의 임상 자문과 엘앤케이바이오의 척추임플란트 개발 노하우가 결합해 만들어졌다.
이번에 한국을 찾은 미국 의료진은 팩투스의 연구 개발 및 생산 과정, 개발 취지와 사용방법, 품질의 우수성 등을 직접 확인했다.
실제 임상 경험을 기반으로 새로운 척추 임플란트와 기구 개발 논의를 함께 진행하기도 했다.
클리브랜드 클리닉 소아치료센터 외과 과장과 오목가슴 최소침습수술 센터장을 맡고 있는 Dr. 디피오레는 "엘앤케이바이오의 기술력과 품질 관리 수준은 세계적으로도 손꼽힌다. 앞으로 다양한 협력을 통해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세계적 권위자들이 '팩투스'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했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제품의 임상적 가치와 신뢰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임상 경험과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지속 개선하고, 국제 학술무대에서의 교류를 통해 차세대 흉벽 교정 솔루션 개발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