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무역협회, 공공조달 분야 스타트업 육성 협약 체결


                                    

[편집자주]

임기근 조달청장(왼쪽)이 윤진식 한국무역협회장과 공공조달 스타트업 육성 및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조달청 제공) /뉴스1 
 
조달청과 한국무역협회가 26일 공공조달 분야 스타트업 육성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각자의 전문분야인 공공판로 지원과 민간·해외시장 기업 육성사업을 상호 연계 지원, 혁신적 조달기업의 성장지원 정책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두 기관은 협업을 통해 혁신적 조달기업에 오픈이노베이션 및 국내외 민간시장 실증사업에 참여를 지원한다. 또 양 기관이 지원하는 민간·공공시장 전시회, 수출 역량진단, 스타트업 대상 교육 등을 활용해 스타트업 대상 마케팅, 교육, 수출지원 등을 공동 지원한다.

협약식을 계기로 민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벤처나라 및 혁신제품 등 조달제도 설명회와 공공조달시장 진출 상담회도 이루어졌다. 특히 공공시장 진입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원스톱 컨설팅을 지원하는 ‘공공조달 길잡이’들이 직접 1:1 기업 상담회를 진행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공공조달시장과 민간시장에서 역량을 키워나가고, 더 넓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 조달기업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해 기업 혁신과 성장의 주춧돌을 놓겠다”고 말했다.

pcs4200@news1.kr

많이 본 뉴스

  1. 차두리, 11년째 이혼 소송 중 '여성 2명과 내연 문제' 고소전
  2. 이효리, 아빠 사진 공개 "키 크고 잘 생겨"…母 "탤런트 뺨쳐"
  3. "호중이 형! 경찰 X밥으로 봤나…수사 응원 봇물" 직원 글
  4. "강형욱 폭언 녹취 있다…현관 CCTV 가짜" 전 직원 재반박
  5. "배달 김밥서 녹슨 커터 칼 나왔는데…업주 '우리 잘못 아냐'"
  6. 고속도로서 여성 운전자가 사라졌다…11년째 생사도 모른 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