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트립, 어린이 여행 플랫폼 '동키' 인수

가족 여행 콘텐츠 강화…동키 2년 만에 월 평균 방문자 수 6만명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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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리얼트립이 어린이 여행 플랫폼 '동키'를 운영하는 아이와트립를 인수 후 자회사로 편압했다고 17일 밝혔다. 인수금액은 비공개다.
 
마이리얼트립 측은 이번 동키 인수에 대해 "빠르게 늘고 있는 가족 단위 고객에게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사업 성장에 속도를 내기 위한 결정이었다"고 설명했다.
 
마이리얼트립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제주를 중심으로 국내 여행에 집중해 왔으며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의 국내 항공권 예약 건수가 1년 새 약 3.6배 성장하는 등 월평균 예약 건수가 1만 2000건에 달했다.
  
2020년 초 서비스를 시작한 동키는 영유아를 위한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직접 기획해 제공하며 주부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형성한다. 다양한 테마의 여행 캠프를 비롯해 음악, 미술, 서핑 클래스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를 기반으로 동키는 서비스 출시 2년만에 월 평균 방문자수(MAU) 6만명에 육박하며 월 3500건 이상의 거래, 50%가 넘는 재구매율로 지난 한해 동안 10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올해 초 마이리얼트립이 동키와 함께 처음으로 출시한 '아이와 함께하는 천문 캠핑 1박 2일' 상품의 경우 2시간 만에 완판 되는 등 부모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끈 바 있다.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두 서비스의 장점을 최대한 이끌어 낸 콘텐츠를 통해 가족 여행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자 한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키즈 여행 상품도 계속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남희 동키 대표는 "우리 서비스와 마이리얼트립이 많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합병을 결정했다"며 "키즈 여행 전문으로 부모의 입장을 고려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seulb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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