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단 하루도 출근 안 한 알바가 월급 달라네요…'안 주면 신고' 협박도"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2024-01-30 15:13 송고
© News1 DB
© News1 DB

출근을 하지 않은 아르바이트생에게 월급 요구와 협박까지 당한 한 자영업자가 황당한 심경을 전했다.

29일 자영업자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인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당황스러운 사연을 공개했다.
A씨는 "면접 보고 출근하기로 한 아르바이트생이 갑자기 초상을 당했다며 장례 치르고 출근한다고 하더라. 느낌이 좋진 않았지만, 어디까지 하나 싶어서 그러라고 했다"고 입을 열었다.

A씨는 "며칠 뒤 또 연락이 와서 유품을 정리해야 한다며 다음 날 출근한다는 통보를 하길래 이번에도 그러라고 답했다. 그런데 역시나 가족이 출근하지 말라고 했다며 또 출근을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후로 새로운 직원을 구했고 당시 일을 잊고 지내고 있었는데 어제 월급을 달라는 카톡을 보냈더라. 어이가 없어서 이에 대꾸했더니 계속 자기 할 말만 하더니 나중에 노동청에 신고를 한다더라. 정말 별의별 사람들이 다 있다고 느끼는 요즘이다"라고 황당해했다.
A씨가 이날 함께 첨부한 대화 화면에는 "전화를 안 받으셔서 카톡으로 연락을 드린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본가로 아예 내려가 봐야 할 거 같아서 출근을 못하게 됐다. 그래서 연락을 드렸다. 일은 오래 못했지만 일하는 동안 잘 챙겨주셔서 감사했다"면서 "혹시 일했던 급여는 오늘 몇 시쯤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냐. 혹시나 급여를 안 주시겠다면 노동청에 신고하겠다"는 어처구니없는 협박성 주장이 담겨 있었다.

A씨 사연에 누리꾼들은 "망각증 환자 아닐까요", "신종 사기 수법인 것 같은데 대체 뭘 하려는 건지 감도 안 오네요", "상습범 같은데 저건 무고죄 아닌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khj80@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