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송민형 "'주몽' 때부터 17년간 간암 투병…완치 판정에도 재발 겁난다"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2023-09-08 15:16 송고
(MBN '알약방' 갈무리)
(MBN '알약방' 갈무리)

배우 송민형이 17년 동안 간암으로 투병한 사실이 전해졌다.

7일 방송된 MBN '알약방'에서는 송민형의 건강 관리법이 공개됐다.
1966년 아역배우로 데뷔한 송민형은 드라마 '주몽' '태왕사신기' '히트' 등에 출연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그러다 돌연 간암 진단을 받아 오랜 기간 투병해 왔다.

송민형은 "오토바이를 타시냐"는 질문에 "제가 죽을 고비를 몇 번 넘기고 나니까 이제 내가 하고 싶은 거 좋아하는 거 다 하고 살다가 죽으려고 한다"며 "그중에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오토바이 타는 게 제일 행복한 시간"이라며 웃었다.

오토바이를 타며 스피드를 즐기는 덕분에 활기를 찾았다는 그는 17년간 간암 투병 끝에 완치 판정을 받았다.

(MBN '알약방' 갈무리)
(MBN '알약방' 갈무리)

송민형은 "오래됐다. 드라마 '주몽' 찍을 때였다. 초창기에 간암이라는 걸 발견했다. 치료 후 지금까지는 완치라고 판정받았지만 그래도 겁이 난다. 또다시 재발할까 봐"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면역력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식생활 습관도 그렇고 또 운동도 겸해서 몸 관리 잘하고 오래오래 살려고 한다"고 했다.

병원을 찾은 그는 "완치 판정을 받았고 6개월에 한 번씩 정기 점검을 받고 있는데 나이가 나이인 만큼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았나 하는 조바심에 점검하러 왔다"고 말했다. 검사 결과 NK세포 활성도 검사 결과 1000 이상이 나왔다.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이 정도면 NK세포의 기능적인 이상 상태로 볼 수 있고 또 연령 대비 건강한 수치라고 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ro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