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급식서 콘돔 나왔는데 "오리 각막" 해명…中 대학식당 또 이물질 발칵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2023-07-19 14:14 송고
(웨이보 갈무리)
(웨이보 갈무리)

중국의 한 대학 구내식당 음식에서 피임 도구인 콘돔으로 의심되는 물질이 나오자, 대학 측은 "오리 각막"이라며 전면 부인했다.

18일 글로벌타임스 등 중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전날 광저우의 한 직업전문대 학생 식당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왔다.
피해 학생 A씨는 당시 배식받은 오리고기를 먹다가 원형의 투명한 고무 재질 이물질을 발견했다. 학생들은 이물질을 '콘돔'이라고 의심했고, 이 사실을 웨이보에 공유하는 등 공론화했다.

A씨가 곧장 학교 측에 항의하자, 학교 측은 조사 결과 해당 이물질은 콘돔이 아닌 '오리 안구막'이라고 해명했다.

(웨이보 갈무리)
(웨이보 갈무리)

하지만 A씨와 학생들은 "문제의 이물질이 오리의 안구막과 큰 차이가 있다"면서 학교 측의 조사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한 학생은 "오리 안구막의 크기는 아무리 커도 2~3㎝ 내외에 불과하다"면서 "당시 식판 위에 있던 이물질은 분명히 공장에서 만들어낸 고무 재질이었다. 크기도 컸다"고 주장했다.
논란이 거세지자 학교 측은 사건 당시 근무 중이었던 주방 직원 일부에게 책임을 묻고, 급여에서 잘못에 대한 일정 부분을 공제하는 등 처벌을 내렸다고 밝혔다. 또 주방 총책임자를 해고하고, 일정 기간 식당을 폐쇄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시에 특별팀을 꾸려 원자재 공급망을 추적하고 공급 과정에서의 문제점 등을 조사해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엄격하게 관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에도 장시성의 한 전문대 학생 식당과 충칭의 한 대학병원 구내식당 등 두 곳에서 쥐의 머리로 보이는 이물질이 발견돼 위생 논란이 일어난 바 있다.


sb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