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겟생' 사는 Z세대는 '잼테크' 한다…KT, 트렌드 키워드 공개

대학생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및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협력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2023-05-28 09:51 송고
KT가 자사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및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협업해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28일 공개했다.(KT 제공)
KT가 자사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및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협업해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28일 공개했다.(KT 제공)

KT(030200)가 자사의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및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함께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28일 공개했다.

이번 키워드는 △겟생 △제로칼로리 캠퍼스 △왓츠인마이백 △Z-OURNEY △잼테크 △쇼트폴리오 등 총 6가지로 대학생 서포터즈가 두달간의 워크샵을 통해 선별했다.
'겟(GET)생'은 열심히 삶을 살아가는 '갓생'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잘 놀고, 잘 쉬는 것까지 포함해 삶의 조화를 추구하는 삶의 형태를 말한다. 학업, 대외활동, 아르바이트로 바쁘게 살아가는 와중에도 힐링 카페, 글램핑 등 자신에 초점을 맞춘 쉼 활동을 통해 에너지를 보충한다는 의미다.

'제로칼로리 캠퍼스'는 캠퍼스 내에서 시간을 절약하고 에너지를 아끼며 캠퍼스 외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선호하는 대학 생활이 반영됐다.

'왓츠인마이백(BACK)'은 조용하게 쉬는 '힐링'에 더해 내면의 마음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 트렌드에 주목했다. 개인의 기분과 감정에 맞는 차를 추천해주는 찻집, 마음 상태를 측정해 인공 눈물로 제작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회 등은 최근 Z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는 공간이다.
'Z-OURNEY'는 Z세대가 '핫플레이스'를 방문하는 여정을 표현하며 인기있는 공간이 그 주변으로 확산되는 현상을 짚었다.

'잼테크'는 '재미'와 '재테크'의 합성어로 MZ세대가 열광하는 금융 플랫폼의 가장 큰 특징으로 재미를 뽑았다. 예컨대 지인들과 토스(Toss)를 통해 함께 포인트를 받거나 캐릭터를 공유하고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재밌게 느끼면서 자연스럽게 재테크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쇼트폴리오'는 기존의 포트폴리오와는 다르게 온라인 플랫폼에서 가볍게 나를 전시하는 Z세대의 특징에 주목했다.  

키워드 내용은 오는 30일 KT '와이'(Y) SNS 채널과 대학내일20대연구소 온라인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Y퓨처리스트 대학생의 신선한 관점과 목소리를 통해 인터넷 기사나 책에서는 볼 수 없는 Z세대의 트렌드를 다양한 측면에서 키워드로 도출했다"며 "이 트렌드 키워드들을 상품 기획과 마케팅에 반영해 Z세대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g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