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맥심걸' 김나정, 바니걸 복장 일기예보…"아나운서 얼굴에 먹칠" 악플 폭탄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2023-02-15 11:02 송고 | 2023-02-15 11:54 최종수정
(채널S '진격의 언니들-고민커트살롱' 갈무리)
(채널S '진격의 언니들-고민커트살롱' 갈무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김나정이 화끈한 입담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나정은 14일 방송된 채널S '진격의 언니들-고민커트살롱'에서 "아나운서는 벗으면 안 되나요?"라는 질문을 던진 뒤 "설마 옷 벗는다는 얘기는 아니지 않나"라는 박미선의 물음에 "옷이 맞다. 난 하고 싶은 게 많은 사람"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아나운서를 하고 미술을 전공했고 남성잡지 모델활동 중 하고싶은 걸 했을 뿐인데 단편적인 모습만 보고 안 좋아하는 분들이 있어 조언을 받고 싶다"고 털어놨다.

이에 박미선은 "죄송하지만 남성잡지에 나올 만큼 (되느냐), 몸매가 나랑 별 차이가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곧 이어 자료화면을 통해 김나정이 바니걸 복장으로 일기예보를 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예상을 뛰어넘는 장면들에 MC들은 당황한 채 입을 다물지 못했다. 그러나 이는 실제 뉴스 장면이 아니라 유튜브용 콘텐츠였다.

김나정은 모델이 된 계기에 대해 "진로 방향을 고민하던 중 새로운 도전을 위해 콘테스트에 지원했지만 처음엔 못했다"며 "포토그래퍼나 잡지 관계자에게 '나정씨랑 일하는 게 좀 힘들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내가 얼만큼 할 수 있는지 보고 싶었고 마지막 라운드에서는 욕심이 생기더라. 여기까지 왔는데 떨어지면 아쉬우니까 소주 먹고 하기도 했다. 결국은 1등을 했다"고 밝혔다.

김나정은 이화여자대학교 동양학과를 졸업한 뒤 3~4년간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증권, 날씨, 라디오 방송에 출연한 바 있다. 남다른 스펙에 박미선은 "아나운서가 뭐하는 짓이야? 안 좋은 반응 있었을 것 같다"고 말하자 그는 "아나운서 출신이다보니 궁금해하더라. 악플과 비난이 많다"고 털어놨다.
(채널S '진격의 언니들-고민커트살롱' 갈무리)
(채널S '진격의 언니들-고민커트살롱' 갈무리)

그를 향한 악플로는 '무슨 아나운서냐. 당장 내려라', '벗고 다녀서 어떤 방송사에도 이제 너 부르지 않아', '아나운서 얼굴에 먹칠하는 X', '한심하기 짝이 없다' 등 입에 담기도 힘든 정도로 심한 말들이 가득했다.

김나정은 "즐거운 일도 많고 저는 되게 좋은데 비판도 많이 받아 속상하다"고 털어놓으면서도 "이대도 제가 노력해서 들어간 거고 아나운서도 노력해서 된 거고 섹시한 것도 노력해서 된 것"이라며 "세 가지 모두 내가 가진 장점이라고 생각한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는 "모델이나 아나운서를 하면서 혼자 일을 하다 보니 계약이나 어려움을 겪는 아티스트도 많고, 실제로 일을 하며 느낀 것 중 마련됐으면 하는 부분이 생기더라. 이와 관련된 법 공부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박미선은 "난 항상 그렇게 생각한다. 스스로한테 부끄럽지 않으면 그걸로 된 거다. 움츠러들면 사람들은 저게 나쁜 거라 생각해서 더 손가락질 한다. 내가 내 어깨를 펴야 사람들도 박수를 보낸다"고 조언했다. 장영란 역시 "악플이 조금은 달릴 것 같긴 한데 일희일비하지 마라"고 말했다.


ro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