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극장서 초장에 회를 쩝쩝…아바타 보러 강남 갔다가 잡쳤다" 분통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2022-12-26 17:38 송고
A씨는 일부러 조용하게 영화를 즐기고 싶어 새벽 시간대에 영화관을 찾았으나 바로 앞줄에서 포장 회를 먹는 관객의 초장 냄새에 상영 시간 내내 고통받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A씨는 일부러 조용하게 영화를 즐기고 싶어 새벽 시간대에 영화관을 찾았으나 바로 앞줄에서 포장 회를 먹는 관객의 초장 냄새에 상영 시간 내내 고통받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영화관에서 포장 회를 먹는 손님 때문에 초장 냄새 테러를 당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24일 오후 한 영화 커뮤니티를 통해 관람 후기를 전한 A씨는 이날 서울 강남구의 한 대형 영화관에서 오전 2시35분에 시작하는 '아바타:물의 길'을 봤다.
A씨는 "좋은 영화관이래서 3시간 거리를 왔는데 아니, 극장에서 회를 먹는 미친X을 다 봤다. 초장에 무슨 파스타인지 밀면인지까지 가져와서 초반 2시간 내내 쩝쩝 후루룩 먹방을 찍더라. 러닝타임 내내 극장에서 초장 냄새가 진동했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이어 "눈초리까지 받아 가며 회를 먹는 모습이 참 대단하더라. 3시간 동안 초장 냄새에 헛구역질을 몇 번이나 했는지 모른다. 관크(다른 관객이 영화나 연극 등의 관람을 방해한다는 뜻의 신조어) 안 당하려고 새벽반에 간 건데 진짜 화난다. C열에 앉았던 분인데 이거 보실 일은 없겠지만, 누가 극장에 회를 들고 오나. 기분 잡치고 간다"며 황당함을 토로했다.

A씨는 또 "소음도 있어서 여러모로 더 화가 났다. 속상해서 관계자분께 따졌더니 하필 그 시간에 위쪽 전시장 공사를 해서 그렇다더라. 일진도 사납다. 예매권은 하나 얻고 가지만 속상하다 못해 화가 치밀어 오른다"며 분을 가라앉히지 못했다.

후기를 본 누리꾼도 경악했다. 댓글에는 "회? 바다 보며 휴가 온 기분 내려고? 상상초월이다", "저라도 엄청 열받았을 것 같다. 별걸 다 먹는다" 등의 의견이 이어졌다.
해당 영화관 관계자는 뉴스1과의 통화에서 A씨의 글과 관련해 "그와 같은 고객 불편사항이 접수된 일이 있었던 것이 맞다"며 "외부 음식물 제한이 따로 없고 일일이 짐을 확인하기 어렵다 보니 이 같은 상황이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 현장에서 관람객의 불편사항이 접수되면 즉시 들어가서 제재 조치를 취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2008년 공정거래위원회의 시정 조치 이후 우리나라 영화관에는 외부 음식물을 반입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영화관도 음식물 반입 제한 규정과 관련해 "상영관 내 대부분의 음식물 반입은 가능하다. 단, 강한 냄새로 인해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품목이나 안전사고 발생의 우려가 있는 음식물은 외부에서 취식 후 입장해 주시기를 권고 드리고 있다"고 안내하고 있다.

영화관 측은 "상영 후 좌석을 청소하다 보면 놀랄만한 것들이 많이 나온다. 고객들께서 일반적이고 상식적인 선에서 공감대 형성이 될 수 있는 음식물 위주로 가져와주시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syk1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