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퀸덤2' , 글로벌 누적 조회수 1억7000만뷰 돌파 … 오늘 우승팀 공개

'퀸덤2' 2일 종영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2022-06-02 13:48 송고
사진제공=Mnet© 뉴스1
사진제공=Mnet© 뉴스1
걸그룹 컴백 대전 Mnet '퀸덤2' 동영상이 글로벌 누적 조회수 1억7000만뷰를 돌파했다.

2일 Mnet '퀸덤2' 제작진에 따르면 여섯 걸그룹의 퍼포먼스 영상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지난 5월27일 기준으로 1억7000만뷰를 넘어섰다. '퀸덤2' 제작진은 "특히 해외에서의 영상 시청이 시즌1에 비해 크게 늘었다"라고 밝혔다. 전세계 205개 국가 및 지역에서 영상을 시청한 가운데 국내를 제외하고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미국에서 가장 많이 시청했다.
글로벌 K팝 팬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영상은 걸그룹 비비지가 1차 경연 때 선보였던 '밤(Time for the Moon Night)+시간을 달려서(Rough)' 무대로 누적 조회수가 무려 879만뷰를 넘어섰다. 비비지의 안정적인 퍼포먼스와 명불허전 칼 군무가 눈에 띈 무대로 팬들을 중심으로 화제를 모았다.

케플러의 '오프닝 쇼'와 효린의 1차 경연 무대였던 '터치 마이 보디'(Touch My Body) 퍼포먼스 영상이 각각 794만, 785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다음으로 높은 조회수를 차지했다. 특히 효린은 이 무대를 통해 1차 경연에서 올킬을 기록하며 1등을 차지한 바 있다.

세계적인 팝스타 카디비(Cardi B)가 극찬한 '이달의 소녀'의 '쉐이크 잇'(SHAKE IT) 영상은 571만뷰를 돌파했다. 2차 경연 곡이었던 '쉐이크 잇'은 전세계 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방송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받았다. 
'퀸덤2' 동영상 투표에는 유럽, 남미, 북미 등 전세계 195개 국가 및 지역에서 참여했다. 매 경연 K팝 팬들이 직접 참여해 진행해야 하는 글로벌 평가에도 매번 8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2만여명의 K팝 팬들이 지원했다. 

한편 '퀸덤2' 우승팀은 2일 오후 9시20분 방송되는 최종회에서 공개된다. 


ahneunjae95@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