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net© 뉴스1 |
2일 Mnet '퀸덤2' 제작진에 따르면 여섯 걸그룹의 퍼포먼스 영상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지난 5월27일 기준으로 1억7000만뷰를 넘어섰다. '퀸덤2' 제작진은 "특히 해외에서의 영상 시청이 시즌1에 비해 크게 늘었다"라고 밝혔다. 전세계 205개 국가 및 지역에서 영상을 시청한 가운데 국내를 제외하고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미국에서 가장 많이 시청했다.글로벌 K팝 팬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영상은 걸그룹 비비지가 1차 경연 때 선보였던 '밤(Time for the Moon Night)+시간을 달려서(Rough)' 무대로 누적 조회수가 무려 879만뷰를 넘어섰다. 비비지의 안정적인 퍼포먼스와 명불허전 칼 군무가 눈에 띈 무대로 팬들을 중심으로 화제를 모았다.
케플러의 '오프닝 쇼'와 효린의 1차 경연 무대였던 '터치 마이 보디'(Touch My Body) 퍼포먼스 영상이 각각 794만, 785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다음으로 높은 조회수를 차지했다. 특히 효린은 이 무대를 통해 1차 경연에서 올킬을 기록하며 1등을 차지한 바 있다.
세계적인 팝스타 카디비(Cardi B)가 극찬한 '이달의 소녀'의 '쉐이크 잇'(SHAKE IT) 영상은 571만뷰를 돌파했다. 2차 경연 곡이었던 '쉐이크 잇'은 전세계 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방송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받았다. '퀸덤2' 동영상 투표에는 유럽, 남미, 북미 등 전세계 195개 국가 및 지역에서 참여했다. 매 경연 K팝 팬들이 직접 참여해 진행해야 하는 글로벌 평가에도 매번 8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2만여명의 K팝 팬들이 지원했다.
한편 '퀸덤2' 우승팀은 2일 오후 9시20분 방송되는 최종회에서 공개된다.
ahneunjae9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