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단독]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 尹 취임식 참석…"중기부 추천"

김슬아 대표와 한자리…'새벽배송·상장' 공통 관심사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2022-05-09 11:44 송고 | 2022-05-09 13:38 최종수정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이사(사진제공=오아시스마켓)© 뉴스1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이사(사진제공=오아시스마켓)© 뉴스1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에 참석한다. 대표 유니콘 기업(거대신생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인 스타트업)으로 꼽혀 중소벤처기업부의 추천을 받았다.

9일 업계에 따르면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가 참석한다.
윤 당선인이 오아시스마켓 대표를 취임식에 초청한 것은 중기부의 추천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오아시스마켓은 지난해 100억원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 유니콘에 등극했다. 인정된 기업가치는 1조100억원에 달한다.

컬리와 함께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를 대표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것이 초청 배경으로 풀이된다.
이번 인수위원회에서는 새벽배송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도 취임식에 초청받았다.

이날 안준형 대표와 김슬아 대표는 처음으로 인사를 나눌 예정이다. 두 회사 모두 새벽배송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연내 상장을 준비하는 만큼 다양한 이야기가 오갈 것으로 예상된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중기부 추천으로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성장동력으로 삼아 상장을 건실하게 준비해 나가고 기업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j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