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에스원, 무인매장 범죄 '보안 솔루션·보험상품' 출시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2022-04-25 14:54 송고 | 2022-07-07 18:16 최종수정
에스원, 무인매장 범죄 '보안 솔루션·보험상품' 출시 (에스원 제공)© 뉴스1
에스원, 무인매장 범죄 '보안 솔루션·보험상품' 출시 (에스원 제공)© 뉴스1

보안기업 에스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늘고 있는 무인매장 내 범죄를 막고자 보안 솔루션과 보험상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에스원이 선보이는 것은 △대형 무인매장용 솔루션 △소규모 무인매장용 솔루션 △스페셜 보험을 포함한 세 가지다.
먼저 '대형 무인매장용 솔루션'은 가게 내부 파손·폭행 사고를 막고자 개발됐다. 지능형 폐쇄회로(CC)TV의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고객들의 동작을 분석하고 문제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경보를 울린다.

'소규모 무인매장용 솔루션'은 절도의 주요 타깃이 되는 결제 키오스크 기기에 감지기를 달고, 도난 시도가 감지되면 보안요원이 즉시 출동하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스페셜 보험'은 점주가 현금을 도난당하면 최대 1000만원까지 보상해주는 상품이다. 고객 대부분이 카드로 결제하기 때문에 매장 내 현금이 많지 않지만 점주들이 안심하고 가게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라고 에스원 측은 설명했다.
에스원은 "이번 무인매장 솔루션 라인업 확대로 점주들이 범죄 걱정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증가하는 무인매장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규모·업종·지역별로 특화된 솔루션들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woobi12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