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인수위 "분과별 국정과제 정리 완료…다음주부터 정책 발표"

安, 인수위 출범 한 달 맞는 17일 인수위 활동 중간 보고 예정

(서울=뉴스1) 유새슬 기자, 김유승 기자 | 2022-04-15 10:45 송고
원일희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수석부대변인2022.3.31/뉴스1 © News1 인수위사진기자단
원일희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수석부대변인2022.3.31/뉴스1 © News1 인수위사진기자단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다음 주부터 새 정부 국정과제를 포함한 분과별 정책을 발표할 계획이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에서 "각 분과에서 국정과제가 정리됐고 국민이 궁금해하는 인수위의 활동을 종합적으로 정리해 질서 있게 알려드릴 시점이 다가오고 있다"고 밝혔다.
원 수석부대변인에 따르면 인수위 출범 한 달을 맞는 오는 17일쯤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언론 앞에서 직접 지난 한 달 동안의 활동을 중간보고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국정과제의 대략적인 방향성과 얼개를 소개할 것으로 보인다.

원 수석부대변인은 "그 이후에는 국정과제를 포함해 각종 현안의 정책 전환에 대한 인수위의 입장을 정리하고 정책 발표들이 다음 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라며 "부동산과 관련한 인수위 입장도 어느 정도 정리돼 취합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원 수석부대변인은 "다음 주부터 가능하면 1일 1 브리핑 형태로 분과별로 중요한 현안을 발표하는 스케줄을 잡으려고 한다. 다만 확정된 것은 없다"고 했다.



yoos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