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네이버, 안랩과 '웹한경 보안수준 고도화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2022-04-15 09:14 송고
이상국 안랩 마케팅 본부장(왼쪽)과 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가 14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네이버)© 뉴스1
이상국 안랩 마케팅 본부장(왼쪽)과 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가 14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네이버)© 뉴스1


네이버는 14일 안랩과 '웹 환경 내 보안수준 고도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 보유한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활용해, 웨일 사용자에게 보다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안랩은 악성코드 탐지, 유해 네트워크·취약점·피싱 및 파밍 차단, 최신 메모리 해킹 방어 등 자체 보유한 웹 보안 역량을 바탕으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보안성을 점검하고 이를 고도화하기 위해 폭넓은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웨일 브라우저 내에서 안랩의 웹 보안 솔루션의 호환성을 높이고 안랩의 솔루션이 웹 환경에서 성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웹 보안성 측면에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수집해 안랩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양사는 각자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장기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는 "양사의 경쟁력 제고 및 수준 높은 보안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해 갈 것"이라고 말했고 이상국 안랩 마케팅본부장은 "

안랩은 이번 MOU로 안랩이 그동안 쌓아온 보안 역량과 네이버의 웹 서비스 노하우를 합쳐 사용자가 안심할 수 있는 웹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jjung@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